안녕하세요 사랑둥이 웬디입니다. 스테파니 메이어의 작품 트와일라잇 시리즈 정보를 다뤄보려 합니다. 지난 4일 트와일라잇 미드나잇 선이 출간되었습니다. 워낙 마니아층이 많았던 작품이기에 상당히 잘 팔리고있다고 하는데요 출간소식을 듣고 넷플릭스를 통해 트와일라잇 전편을 다시 돌려보게 되었습니다. 인간과 뱀파이어의 사랑이야기라는 전체적인 틀은 알고있었지만, 크게 관심있지는 않았는데요 전편을 몰아서 보니 푹 빠져들게 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킬링타임을 위해 트와일라잇 순서 시리즈에 대한 정보와 간략한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또한 넷플릭스 추천글이 되겠네요. 내용을 세세하게 담지는 않을테지만 스포주의 바랍니다.

 

 

트와일라잇 등장인물


트와일라잇 순서 정보를 드리기 전에 등장인물 세 사람에 대한 소개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이 세사람의 관계에 대해 알아야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왼쪽은 제이콥(테일러 로트너) 입니다. 제이콥은 퀼렛 부족 늑대인간입니다. 주특기는 점프하면서 늑대로 변신하기 입니다. 가운데 여자는 벨라(크리스틴 스튜어트)입니다. 벨라는 평범한 인간입니다. 오른쪽은 에드워드(로버트 패틴슨) 입니다. 108년 묵은 뱀파이어입니다. 이 세 사람은 삼각관계 입니다.

제이콥과 에드워드는 벨라를 좋아합니다. 벨라는 에드워드를 좋아하지만, 친구 제이콥에게 여지를 주는 행동을 합니다. 사귀지도 않을거면서 키스도 하고ㅡㅡ벨라 나쁜여자임..

 

 

트와일라잇 순서 시리즈


트와일라잇 순서 시리즈는 <트와일라잇 - 뉴문 - 이클립스 - 브레이킹던part1 - 브레이킹던 part2> 입니다. 총 다섯 편의 영화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고 2021년 1월기준 넷플릭스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트와일라잇 순서중 첫 번째인 2008년 첫 개봉한 트와일라잇에서는 벨라(크리시틴 스튜어트)와 에드워드(로버트 패틴슨)이 사랑에 빠지는 내용이 나옵니다. 제이콥(테일러 로트너)는 벨라를 바라보기만 합니다. 좋아하는 걸 티는 내는데, 조심스러운 느낌이죠. 참고로 퀼렛부족(늑대인간) 제이콥과 에드워드(뱀파이어)는 상극인데요. 에드워드 가문과 퀼렛부족은 룰을 정해 서로 선만 넘지 않으면 공격하지 않습니다.


트와일라잇 순서 두 번째는 뉴문입니다. 인기에 힘입어 트와일라잇 개봉(2008)년 후 1년만인 2009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벨라는 인간이고 에드워드는 뱀이이어죠. 벨라가 다른 뱀파이어들 때문에 위험에 처하게되자 에드워드는 벨라 곁을 떠나게 됩니다. 벨라는 에드워드를 잊지못하죠. 어찌어찌(스포하기싫음) 스토리가 흘러 둘은 다시 만나게 되고 결혼을 약속하게 됩니다. <벨라는 에드워드와 같은 뱀파이어가 되고싶어하는데, 에드워드는 주저합니다.>


인기 좋죠. 1년이 채 가기도 전에 이클립스가 개봉하게 됩니다. 이클립스에서는 벨라가 조금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요 제이콥, 에드워드가 힘을 합쳐 벨라를 공격하는 무리로부터 지겨내게 됩니다. 트와일라잇 시리즈중 가장 가슴졸이며 봤던 3편입니다.

 

 


제이콥 심장 바사삭. 브레이킹 던 part1에서는 벨라와 에드워드가 결혼하게 됩니다. 이 파트에서 벨라는 임신을 하게되는데, 애기(르네즈미)로인해 벨라가 죽게됩니다. 하지만 주인공인 벨라가 죽게되면 이 시리즈는 이어질 수가 없죠. 벨라는 살아납니다. 에드워드가 독을 주입해 벨라를 뱀파이어로 만들어줍니다.


벨라가 낳은 아이(르네즈미)가 불멸의 아이인지 아닌지 문제때문에 강한 뱀파이어가문인 볼투리 가문과의 싸움이 일어납니다..불멸의 아이는 추후 위험한 존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볼투리가에서는 이 아이를 없애고싶어합니다.

 


트와일라잇 순서 시리즈 이해 하셨나요? 정말 재미있는 내용이긴 한데, 제이콥이 좀 불쌍하게 느껴집니다. 벨라때문에 혈압이 한 두번 올랐던 게 아니었죠..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보시게 된다면 과몰입을 주의하며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에 전편이 올라와있어서 재밌게 봤네요. 왓챠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니 알아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시리즈의 영화중 1편만 올라와져 있거나, 1편 없이 2편만 올라와져있는 것도 있는데 트와일라잇같이 전편이 있으면 좋겠네요.. ㅋㅋ 다들 돌아다니지 마시고 집콕하며 영화 보시길 바랍니다. 조만간 미드나잇선 책을 읽고 후기를 들고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