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랑둥이 웬디입니다. 오늘은 남대문 주류상가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해요. 코로나로인해 외부에서 술을 마시기 꺼림찍해진 지금이기에 집에서 칵테일을 만들어 마시거나, 음식을 해먹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위스키, 보드카, 진 .. 술에 대해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유튜브를 보면 손쉽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들이 올라와져 있어서 술을 직접 구매해 홈텐딩을 즐기게 되었죠..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은 남대문 주류상가 찾아가는 법과 영업시간, 가격 , 방문 팁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주차문제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남대문 주류상가 영업시간 위치정보


남대문 주류상가 영업시간은 평일 9시~16시이며, 토요일은 9시~18시까지 입니다. 일요일은 휴무이니 헛걸음하는 일 없으시길 바라요. 위치는 회현역 5번 출구와 가깝다고 나와있습니다. 5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 5-10분이면 도착하실 수 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회현역을 검색하시고,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도종합상가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남대문 주류상가 주차 꿀팁


하지만 서울엔 주차할 곳이 마땅치않고, 설령 있더라도 10분에 800원-1000원 정도더라고요....후덜덜.... 남대문 주류상가에서 원하는 술만 후딱 사가실 분들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낫고, 구경하고 식사까지 해결하실 분들은 근방에있는 스타벅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우건물에 있는 스타벅스 기준으로 평일 2시간, 주말 4시간 무료주차 입니다. (지상 주차공간 협소, 지하로 가려면 리프트 이용해야함)


수입명품상가 입구에 진입하시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는데요. 열체크 후 내려가시면 됩니다. 계단을 내려가기 전 우측으로 빠지는 구간이 나오는데요 그쪽으로 바로 꺾으시면 수입상가 D동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엔 수입주류를 비롯해 수입캔디, 영양제 약품 등이 판매되고 있어요! 치즈, 살라미같은 안주도 준비되어 있으니 서울 나온김에 사가시는 것도 좋겠죠?


네이버, 다음, 인스타그램에 남대문 수입상가를 검색해보니 석진상회가 가장 유명하더라고요.. 가게 하나를 콕! 찝어서 구매하기보단 여기저기 가격문의를 해보시고 사시면 됩니다. 워낙 싸게파는 가게들이라 큰 차이는 없었는데, 1000원-2000원 정도 차이가날 수 있으니 발품파시어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게 좋겠죠?

 


남대문 주류상가 가격정보 가격표


저는 봄베이 사파이어와 데킬라 잭다니엘을 사러 나왔어요. 남대문 주류상가 가격표 엑셀시트가 인터넷에 올라와져있는데 대부분 2019년 정보여서 맹목적으로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술 위주로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봄베이 사파이어 1L의 가격은 26000원 이었고, 잭다니엘은 30000원, 데낄라는 20000원 입니다. 가격만 적어놓으니 저렴한지 감이 오지 않으실거에요. 그래서 김포 풍무동 트레이더스에 있는 보드카의 가격을 가져와봤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750ml+375ml 구성 패키지가 약 47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1000ml가 조금 넘는 양인데 47000원... 수입주류상가에서는 1000ml가 26000원ㅋㅋㅋ 가격차이가 상당하죠? 제가 살고있는 지역이 서울과 그닥 가깝지는 않지만, 날 잡고 방문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됐어요


수입상가에서 구매하는 술이 모두 저렴하지는 않지만 적게는 몇 천원, 많게는 몇 만원까지 차이가 나니 홈텐딩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대량으로 선물하실 분들은 남대문 시장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장도 깔끔하게 해주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참고로 퀵 배송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으니 사장님이랑 안면을 터놓으시는 게 도움될 것입니다.. 글을 끝으로 주의하실 점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워낙 저렴하게 판매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카드보다는 현금, 계좌이체를 생각하시고 계실텐데요 계좌이체를 해도 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더라고요! 즉, 현금을 가져가시는 게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엄청 많이 사시지 않는이상 가격 흥정은 통하지 않을거예요.. 괜히 깎아달라고 했다가 얼굴 붉히시지 않으셨으면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토요일도 좋지만, 평일에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사람이 많거든요...ㅋㅋㅋ...

 



여기까지 남대문 시장에서 보드카 수입주류 저렴하게 사와본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예거와 앱솔루투를 사러 다녀오려고요~~ 리뷰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