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웬디입니다.
오늘은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합격후기를 써보려해요.


일단 저는 캐드를 2달 교육받은 후
집근처 인테리어 회사에서 2년 근무한 실력으로
시험에 응시하게 되었답니다.

인테리어회사였어요. 자격증과는 완전 무관한 분야였기에

공부할때는 조금 힘들었어요.

🔻책정보

필기책은 해문사 책을 이용하였고
실기는 성안당 책을 사용하였습니다.

필기같은경우는 책으로 공부하시는것보다
문제은행 CBT 어플을 다운받아서 문제를 외우시는게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왜냐?? 문제은행 출제방식은 같은문제,같은답이기때문!!

실기는 성안당 책자 뒤에있는 CD플레이어속 강의를 보며
연습문제를 풀어보셔야해요~!!

어떤문제가 나올지 모르기때문에
반복하고 , 따져가며 차근차근 그려보셔야합니다.

필기는 시간이 많아서 직장다니면서 2주?? 공부했고,
실기는 퇴사하고 한달정도 그렸는데...하루 3시간정도??

저 진짜 공부 안했는데 합격한거 대단.....

시험볼때 어찌나 긴장되던지..손을 달달 떨면서 작업했어요.

시험시간은 4시간이었나..???
시험끝난지 한달밖에 안됬는데 뇌 리셋됬나봅니다.

어쨌던 저는 1시간 40분만에 나왔고, 시험점수는 80점!!

이제 이 자격증가지고 취업하는일만 남았네요..
사실 대단한 시험은 아니고 ‘기능사’시험이지만...

그래도 일다니면서 필기따고,
퇴사하고 굴뚝같이 놀고싶은마음 눌러가며 공부했기에

스스로 대견하다고 생각합니돠....^^*

준비하시는분들 화이팅!!!!